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영철

대한민국 아이돌, 버추얼로 다시 데뷔하다 “소녀 리버스(RE:VERSE)”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RE:VERSE)가 오는 11월 28일 첫 공개를 앞두고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그럼, 가상세계에서 펼쳐지는 아이돌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RE:VERSE)”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소녀 리버스(RE:VERSE)” 새로운 세계에서 데뷔를 꿈꾸는 전현직 걸그룹 멤버 30인이 버추얼 걸그룹 5인조로 데뷔하기 위해 경쟁하는 서바이벌 예능인데요.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자신의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어요.

이에 지난 10월, 참가자 30인의 소개 영상 소녀 리버스(RE:VERSE)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바 있는데요. 소개 영상에서는 각 버추얼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가 담긴 자기소개 영상과 노래 커버 영상이 공개됐으며 이어 꾸준히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 됨에 따라 버추얼 캐릭터 안에 숨겨진 본체를 두고 많은 K-POP 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있어요.

 

프로그램 총괄 연출을 맡은 <조욱형CP>와 <박진경CP>는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 어마어마한 촬영 규모와 모든 것이 가상 세계 속에서 펼치는 전에 없던 촬영 현장 등을 꼽았는데요.

특히 “버추얼 소녀로 변신하는 현실 세계 걸그룹 30명이 서로가 누군지도 모른 채 각각 개인 부스에서 VR 헤드셋과 움직임을 추적하는 트래킹 장비를 착용하여 녹화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MC들과 버추얼 카메라까지 합치면 100명에 가까운 인원이 VR 월드에 동시 접속해 녹화를 진행하는 진풍경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혀 서바이벌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있어요.

 

소녀 리버스(RE:VERSE) 오는 28일(월) 오후 7시 카카오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되며, 이후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본편이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소녀 리버스(RE:VERSE)에 참여할 버추얼 소녀 30명의 서바이벌 메인 테마곡 ‘약속해’ 스페셜 무대가 오는 26일 열리는 멜론 뮤직 어워드 <MMA 2022>에서 처음 공개된다고 하니, 모두 본방사수해 보자고요!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릴리 : 처음 보는 새로운 시도! 과연 대중들의 반응이 어떨지 벌써부터 궁금해요!
💜에디터 진정 : 현실 세계 참가자들이 버추얼 아이돌로 데뷔라니 기획 자체가 참신한데? 최종 5인이 누가 되는지 나도 지켜봐야겠어!
💙에디터 기영 : 오로지 실력과 스타성만을 보고 데뷔 기회를 주는 거네요! 객관적인 평가를 기반으로 최종 데뷔하게 되는 소녀들이 누구일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