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기영

숨겨진 매력 발산! 최애의 레전드 커버 무대🎶

 

 

연말, 콘서트, 시상식 등에서 팬들에게 깜짝 선물처럼 찾아오는 최애의 ‘커버 무대’! 새로운 팬들을 잔뜩 유입시킨 레전드 커버 무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초대'

최근 위버스콘을 뒤집은 무대인 ‘TXT의 초대’. 무대 공개 후 대한민국의 트위터 트렌드에도 오르며 큰 화제가 됐었죠. 청량한 소년들이었던 TXT의 고자극 무대에 쓰러지는 팬들이 쏟아졌는데요. 이 무대는 완벽한 스타일링, 멤버들의 춤선, 여린 음색까지 모든 게 완벽한 커버 무대였다는 평을 받는데요. 특히 장발로 무대에 나타난 ‘범규’와 특유의 날티나는 매력을 한껏 뽐낸 ‘연준’이 눈에 띄죠. 사실 TXT는 커버 무대 장인으로 유명한데요. ‘누난 너무 예뻐’, ‘나쁜 남자’, ‘셜록’ 등 다양한 레전드 무대를 남겼죠. 앞으로 또 어떤 커버 무대로 팬들을 즐겁게 해줄지 궁금하네요!

 

 

🎤 BTS ‘퍼펙트맨’
전설의 '주황머리 걔’를 기억하시나요? 2015년 지민은 신화의 ‘퍼펙트맨’을 커버하며 각종 커뮤니티를 점령했는데요. 당시 지민의 커버 무대를 보고 입덕한 팬들도 많다고 하죠! 무대에서 자켓을 벗어 던지며 열정적으로 노래하던 지민이 자꾸 맴도는 건 모두가 똑같았던 걸까요.  커버 무대지만 조회수가 1.3억 뷰를 넘기며 아직도 회자되고 있답니다.

 

 

🎤 블랙핑크 ‘So Hot’
단순한 커버 무대를 넘어 블랙핑크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So Hot’ 무대도 큰 화제가 됐었죠.  ‘난 너무 예쁜’ 제니, ‘난 너무 매력 있는’ 로제, ‘난 너무 멋진’ 지수, ‘So Hot’한 리사까지 고작 데뷔 1년 차였던 멤버가 무대를 빈틈없이 채웠죠. 이를 본 네티즌들은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자기소개, 블랙핑크가 부르니 가사가 너무 설득력 있다며 극찬했는데요. 멤버들의 비주얼, 편곡, 무대 장악력까지 모든 게 합쳐진 레전드 커버 무대랍니다.

 

 

🎤 유나 'U-Go-Girl'
2022년 연말을 뜨겁게 달군 유나의 ‘U-Go-Girl’ 무대도 빼놓을 수 없죠. 비현실적인 얼굴에 더 비현실적인 몸매로 화제가 됐었는데요. 사실 유나는 너무 뛰어난 몸매에 골반 뽕을 착용한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었죠. 하지만 연말 무대에서 과감한 로라이즈 바지를 착용함으로써 논란을 모두 잠식시켜 버렸는데요. 당당한 유나의 행보가 노래와 찰떡같이 어우러진 무대랍니다.

 

 

🎤 오마이걸 & 아스트로 ‘분홍신'
혼성 커버 무대의 교과서로 평가받는 오마이걸과 아스트로의 ‘분홍신’. 아스트로가 고음, 오마이걸이 저음을 맡아 평소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음색을 한껏 뽐냈는데요. 두 팀의 동화 같은 비주얼과 스토리 있는 퍼포먼스가 만나 마치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만들어 냈죠. 여기에 아스트로와 오마이걸의 동화 같은 비주얼은 덤이랍니다!~

 

아이돌의 연차가 차면 커버 무대를 보기 어려워져 아쉬워하는 팬들도 많은데요. 신인의 풋풋함과 색다른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커버 무대를 찾아보는 것도 즐거울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