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기영

팬들이 여행하는 법! 덕후 성지순례의 모든 것

순례자가 종교에서 신성시하는 장소나 종교의 발상지나 순교가 있었던 지역을 찾아가는 성지순례.
보통 종교적인 의미로 많이 사용되지만 덕질의 세계에서는 또 다른 의미가 있어요.
바로,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과 연관된 장소를 팬들이 찾아가는 것!  
아이돌 팬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게 하는 ‘성지순례’에는 어떤 코스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 1차 - 인생샷 코스

내 최애와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M/V 및 앨범 사진 촬영지!
BTS <봄날> 앨범 사진 촬영지로 유명한 주문진의 한 버스 정류장은 팬들의 대표 성지 순례 장소인데요. 촬영지로 알려진 후, ‘BTS 버스정류장’으로 명칭 되어 지도에 표시되는 대표 관광스팟이기도 해요. 실제로 주말만 되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기에 오픈런을 해야 여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과 비슷한 착장, 비슷한 포즈로 사진을 남긴다면 오래오래 추억할 수 있겠죠?

💙 2차 - 카페 탐방

최애 혹은 가족들이 운영하는 카페에 찾아가는 팬들도 많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송민호가 운영하는 ‘오색칠’, 예성이 운영하는 ‘마우스래빗’이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매출도 직접 올려주고, 운이 좋다면 사장님인 최애를 만날 수도 있다는 기대감으로 찾는 팬들이 많죠. 또, BTS의 과거 숙소를 개조해서 카페를 운영하는 팬도 있는데요. 학동에 위치한 ‘휴가’에 가면 성지순례로 카페를 찾은 수많은 팬들의 응원 포스트잇을 볼 수 있습니다.

 

💙 3차 - 먹방 시간

최애의 추천 맛집이나, 연습생 시절 자주 이용했던 식당에 찾아가서 펼치는 먹방! 맛있는 것도 먹고, 최애 입맛까지 알아보는 일석이조의 시간이죠. 최애와 같은 메뉴를 시켜 먹는 것은 기본, 최애의 포토 카드로 인증샷까지 남기는 것은 필수! 대표적인 장소로는 스키즈 고깃집 ‘도시고기’, 셔누 중국집 ‘서래향’, 화사 곱창집 ‘군자대한곱창’ 등이 있죠. 먹잘알 최애를 둔 팬들은 뜻밖의 맛집을 알게 된다는 장점까지 있다고 하니 안 가볼 수가 없겠죠…!😋

 

💙 4차 - 문화 투어

최애의 취미 활동 공간을 찾아가는 성지순례도 있습니다. 이 분야 대표 연예인은 바로 ‘RM’! 평소 미술관 방문을 즐기는 RM은 ‘RM 투어’라는 새로운 성지순례 코스를 만들어 냈는데요. RM이 왔다 가기만 하면 방문객이 배로 늘기 때문에, 한국 미술계는 RM이 본 전시와 안 본전시로 나뉜다는 말이 있다고 하죠. 또한 RM의 또 다른 취미인 사찰 탐방으로 절을 찾는 팬들도 많은데요. 특히 위 사진으로 유명해진 여수의 향일암은 RM이 다녀간 후로 외국인 관광객이 늘었다고 하네요! 
 
보고, 먹고, 즐기면서 덕질까지 해결하는 1석 4조 성지순례!
여러분은 꼭 가보고 싶은 내 돌의 성지순례 장소가 있으신가요?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영철 : 덕질도 하고, 여행도 다니고! 이거야 말로 덕질의 순기능 아닐까요?
💗에디터 릴리 : 최애와 같은 경험을 한다는 것 만으로도 팬들한테는 큰 추억이 되죠!
💜에디터 진정 : 본문에 나온 장소 모두 한 번씩은 들어본 곳들이네! 언젠가 나도 내 최애의 맛집 성지순례를 가보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