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기영

그룹 안의 또 다른 그룹, 유닛!

돌핀레터 2022. 7. 1. 10:03

그룹 안의 또 다른 그룹, 유닛!

같은 아이돌이지만 다른 아이돌? 언뜻 들으면 알쏭달쏭하지만 바로 ‘유닛’에 대한 설명이에요! 한 아이돌 그룹 내에서 2~3명 정도의 멤버들이 뭉쳐 결성하는 유닛!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팬들 입장에선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닛! 기존의 그룹 컨셉을 강화하기도 하지만 원래는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그렇기에 타 그룹의 팬들도 이들을 보고 덕질을 시작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기존 그룹만큼이나 유명했던 유닛들, 한 번 나열해볼까요??

태티서(소녀시대), 첸백시(엑소), 오렌지캬라멜(애프터스쿨), 씨스타19(씨스타), GD&TOP(빅뱅), 투윤(포미닛)...

와~ 정말 많죠?? 이 유닛들은 본 그룹만큼이나 큰 인기를 끌며 당시에 화제를 모았었어요. 단순히 그룹의 인기에 편승한 것이 아니라 <Twinkle>, <있다 없으니까>, <Good boy> 등 차트를 휩쓴 명곡들로 실력을 입증했죠.

특히 오렌지캬라멜은 많은 사람들이 유닛이 아닌 독립 그룹으로 오해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까딸레나>, <마법소녀>, <상하이 로맨스> 등 독특한 콘셉트로 대표적인 청출어람 유닛으로 자리 잡았죠 ^^

소수 정예라 할 수 있는 유닛! 한 그룹 내에서도 이렇게 다양하고 멋진 또다른 모습이 나올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덕분에 덕질할 맛 제대로 납니다!!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영철 : 유닛 너무 좋아요. 예전보다는 유닛으로 활동하는 게 많이 줄어든 듯해서 아쉬워요.

💗에디터 릴리 : 다크한 컨셉의 그룹이 유닛에서는 통통 튀는 컨셉을 보여줄 수 있다는게 유닛 활동의 매력인 것 같아요! 다양한 유닛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에디터 진정 : 아이돌 그룹의 멤버 한 명 한 명이 다들 끼가 넘치고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만큼, 더 많은 유닛 활동과 솔로 활동이 나오기를 바람!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