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영철

이 조합 찬성이요♥ 상상도 못한 K-POP 컬래버🎤

색다른 조합으로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컬래버 소식! K-POP은 특히 ‘피처링’의 형식으로 컬래버가 자주 이뤄지곤 하죠. 요즘에는 피처링이 발매 전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기도 한다는데요, 과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K-POP 컬래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이번 주 대중들이 가장 주목하는 발매 소식! 바로 13일에 공개되는 빅뱅 ‘태양’과 BTS ‘지민’의 ‘VIBE’예요! 6년 만에 솔로곡으로 컴백하는 태양과, 첫 솔로 신호탄을 터트린 지민의 컬래버 소식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가 들썩이고 있는데요. 트위터에선 ‘VIBE IS COMING’과 ‘JIMIN IS COMING’, ‘VIBE’가 번갈아 전 세계 실시간트렌드 1위에 올랐고, 웨이보에 게시된 지민과 태양의 협업 소식은 당일 143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역대급 화제성을 증명했죠. 춤도 노래도 빠지지 않는 K팝 2세대와 3세대의 대표 주자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벌써 기대되네요!

 

지민 이전에는 리더 RM이 상상도 못 한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하기도 했었죠. RM은 오리날다’로 유명한 록 그룹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과 협업하여 지난해 솔로 앨범의 타이틀 곡인 ‘들꽃놀이’를 발매했어요. 힙합 아이돌 래퍼와 록 보컬리스트의 신선한 조합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었죠.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 버리는 ‘불꽃’이 아닌 잔잔한 ‘들꽃’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RM의 바람을 담아 만들었다는 ‘들꽃놀이’는 미국 빌보드200 차트 3위에 오르며 K팝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죠.

 

2022년 가장 화제가 된 컬래버 소식을 뽑으라면 저는 박재범과 아이유의 ‘가나다라’를 뽑고 싶어요! 음색 깡패인 두 사람이 만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폭발시킨 ‘가나다라’는 발매 직후 벅스와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높은 관심을 받았죠. 특히, 아이유가 특별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박재범이 아이유에게 직접 섭외를 시도하는 신선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았어요.
 

신선한 조합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컬래버 K-POP!

2023년에는 어떤 컬래버가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줄까요? 

앞으로의 발매 소식을 기다려보자고요!🤗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릴리 : 컬래버로 탄생한 명곡이 정말 많죠! 이번 주 발매되는 태양과 지민의 바이브가 벌써부터 기대돼요!
💜에디터 진정 : 아티스트들의 시너지가 빛을 발하는 컬래버!! 2023년엔 어떤 곡들이 귀 호강하게 만들지 벌써 기대돼!
💙에디터 기영 : 예상치 못한 조합으로 음악팬들을 설레게 하는 컬래버레이션! 2023년에는 어떤 조합의 컬래버가 탄생할지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