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영철

4세대 대표 그룹 입증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브(IVE)가 발매 음원 타이틀곡을 모두 차트인 하는 기록을 세우며 4세대 걸그룹 중 단연 대세 자리를 입증했다고 하는데요. 그럼, 숨 참고 “LOVE DIVE”하게 만드는 IVE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IVE는 2021년 12월 1일에 데뷔해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신인 걸그룹으로 멤버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로 구성된 6인조 걸그룹이에요. 그룹명인 IVE는 ‘I HAVE’의 축약형인 I’ve에서 유래되었으며 “우리가 가진 것들을 모두 당당히 보여 드리겠다”라는 포부를 담은 뜻이라고 전했어요. 그룹명에 담긴 포부와 같이 IVE의 남다른 활약이 눈에 띄는데요. 

 

👉발매 음원 타이틀 곡 연속 홈런

 

아이브는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지난 22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차트를 연달아 올킬 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데뷔 싱글 일레븐(ELEVEN)은 초동 15만 장 돌파, 음악방송 13관왕, 유튜브 조회 수 1억 돌파 등 데뷔와 동시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는 초동 30만 장 돌파, 음악 방송 10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TOP50 안에 드는 성적을 보였죠.

 

그중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는 발매한 음원 중 가장 최단기간 내에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는데요. 특히 8월은 걸그룹 대전이라고 불릴 만큼 블랙핑크, 소녀시대 등 쟁쟁한 인기 걸그룹이 컴백하는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브는 가요계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였어요. 또한,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는 초동 92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한국 걸그룹 초동 판매량 2위에 등극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면서 역대 세 번째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어요.

 

👉방송, 광고계 원픽 등극! 

아이브의 인기와 함께 광고, 방송계 등 각종 업계의 러브콜을 받으며 섭외 0순위라는 타이틀에 불을 붙이고 있는데요. 패션, 뷰티, 주얼리, 통신사 등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대세 중의 대세로 떠오른 장원영을 필두로 tvN 예능 뿅뿅 지구 오락실에 출연해 예능계 샛별로 떠오른 안유진 등 이 외 멤버들 역시 패션, 뷰티 브랜드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아이브는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8월 25일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인상(슈퍼루키상)과 본상을 수상하는 등 4세대 걸그룹 중 단연 대세임을 입증했어요.

 

“자기 자신한테 사랑에 빠진 화자”의 심리를 노래한다는 뚜렷한 개성으로 MZ 세대는 물론 많은 대중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IVE! 앞으로 이어질 IVE의 행보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