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영철

론칭 예정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한눈에 모아보기

론칭 예정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한눈에 모아보기

 

  프로듀스 시리즈 및 걸스플래닛999, 방과후 설렘 등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그간 다양한 스타들이 탄생했는데요. 서바이벌 오디션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곧 론칭될 오디션 프로그램은 어떤게 있을지 한번 정리해 볼까요?

 

👉 싱어게인_”무대가 절실한 보이그룹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지난해 가수 <이무진>과 <이승윤> 등 최고의 가수를 배출하며 인기를 얻었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싱어게인은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인데요. 다시 한번 빛을 보지 못했던 스타를 발굴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 전 보컬 가수를 발굴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엔 보이그룹 발굴을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데뷔했지만 각자의 사정으로 대중에게 알려지지 못한 보이 그룹들이 오디션 참가자 대상이라고 전해졌죠. 다른 서바이벌 오디션과 차이점이 있다면 개인전이 아닌 팀전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JTBC 싱어게인 아이돌 버전은 2023년 2월 공개를 목표로 두고 있으며 올해 8월 첫 예선을 시작할 계획임을 알렸어요.

 

👉아일랜드2_”엔터테인먼트 계 큰손 CJ ENM, HYBE 합작 프로그램”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탄생시킨 오디션 프로그램 I-LAND가 올해 I-LAND2가 방영됨을 예고했는데요. I-LAND2는 2022년부터 Mnet에서 방영되는 CJ ENM HYBE가 합작한 빌리프랩 걸그룹 서바이벌 및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에요. 엔터테인먼트 계에 큰 손들이 모여 만든 오디션 프로그램인 만큼 2021년 9월부터 참가 접수를 받았으며 14만 명 이상 지원한 오디션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고 전해졌죠. I-LAND 방영 당시 프로그램에 대한 국내 반응은 저조했지만 I-LAND로 탄생한 <엔하이픈>이 해외 팬덤에 힘입어 인기가 급상승했다고 하는데요. I-LAND2에서 배출될 걸그룹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방과 후 설렘 (남자편)_”오디션 계 선두 주자 한동철 PD 제작, 연출 참여”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경연을 거쳐 실력파 걸그룹 <클라씨>를 탄생시킨 프로그램이에요. 그리고 지난 13일 방과후 설렘의 제작사 펑키스튜디오가 방과후 설렘의 남자 편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어요. 방과후 설렘 남자 편은 내년 2월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실력파 케이팝 그룹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와 걸맞게 투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할 수 있게 진행된다고 해요. 또한 프로그램 제작에는 <쇼미더머니>와 <프로듀스101>등을 연출한 오디션계 선두 주자 <한동철 PD>가 제작과 연출을 맡아 방영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해졌어요.

 

👉Mnet 보이즈플래닛_”4세대 대세 아이돌 케플러를 잇는 보이그룹 만든다”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4세대 대세 아이돌 <케플러>를 있게 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가 2021년 MAMA에서 보이즈플래닛의 론칭을 알리며 지원자를 모집했는데요. 보이즈플래닛은 그간 진행됐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소속된 기획사가 없는 개인 자격 연습생만 지원 가능하다”라는 슬로건을 걸어 지원자를 모집해 놀라움을 자아 해냈죠. 과연, 2022년 보이즈플래닛은 한국, 중국, 일본 합작이었던 <걸스플래닛999>를 이어 어떤 글로벌 오디션이 탄생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더 아이돌 밴드_”실력과 비주얼, 퍼포먼스를 갖춘 아이돌 보이 밴드 발굴”

 

지난 10일 SBS 미디어 넷에서 제2의 <FT아일랜드>와 <씨엔블루>의 탄생을 예고했는데요. SBS 미디어 넷에 따르면, 한일 합작 아이돌 밴드 결성 프로젝트 '더 아이돌 밴드 : 보이즈 배틀(THE IDOL BAND : BOY’s BATTLE)'의 론칭을 예고했어요. ‘더 아이돌 밴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을 이끌 실력과 비주얼, 색다른 악기 퍼포먼스를 갖춘 아이돌 보이 밴드를 찾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돌 밴드 결성 프로젝트인 만큼 아이돌 밴드의 명가 FNC엔터테인먼트가 프로그램의 기획을 맡았으며 SBS MTV와 일본 TBS에서 동시 방송될 예정이라고 전해졌죠. K-POP 아이돌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이달 6월 참가자 모집 접수를 시작한 더 아이돌 밴드에서 탄생하게 될  글로벌 아이돌 밴드는 K-POP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이처럼 많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론칭을 앞두고 있는데요! 또 어떤 스타가 탄생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릴리 : 경쟁과 악마의 편집에 초점을 맞췄던 과거의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요즘은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라 뭔가 전보다는 건강해진 느낌이에요.

💜에디터 진정 :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이제 질릴대로 질렸다고 하지만, 그러면서도 매번 보는게 K-시청자들이잖아. 저중에 하나정도는 대박칠 수 있을지도 모르지!

💙에디터 기영 : 시청자들도 즐겁고, 꿈을 꾸는 미래의 스타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멋진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