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솔로 아티스트들의 향연, 이번주 신곡 news!🎉

🎵 아이엠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몬스타엑스 아이엠(I.M)이 겨울 새벽에 어울리는 윈터송을 선보였습니다.
아이엠의 겨울 감성을 가득 담은 ‘Slowly’ 미디엄 템포 장르의 곡으로로 헤이즈 정규앨범 ‘Undo’(언두)의 5번 트랙 ‘거리마다’로 한 차례 협업했던 헤이즈가 공동 작곡, 작사와 더불어 가창에도 참여했는데요. ‘느리게’, ‘천천히’, ‘서서히’라는 뜻을 담은 곡 제목처럼 아이엠 특유의 담담하고 잔잔한 보이스로 이별을 맞이한 연인의 섬세한 감정선을 그려냈습니다.
특히 서정적인 기타 선율과 멜로디와 특유의 시적 표현으로 깊은 여운을 남긴 것이 인상적인데요.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를 짙게 녹여내며 보컬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 만큼 이후 행보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이유
2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아이유 신보의 선공개 곡 'Love wins all'의 뮤직비디오가 공개와 동시에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주목받은 엄태화 감독과 방탄소년단(BTS) 뷔가 함께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죠. 영상 속 아이유는 웨딩드레스를 입었고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한 뷔는 턱시도를 입고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일명 ‘웨딩네컷’을 찍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둘 다 비주얼 미쳤다”, “아이유, 뷔 웨딩네컷 실존한다”, “로맨스 영화 한편 본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어요.
‘러브 윈스 올’ 미니멀하고 빈티지한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해 맥시멈 한 아웃트로에 이르기까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곡으로 한층 성숙해지고 감정선이 풍부해진 30대의 아이유가 그려낼 사랑 이야기에 예쁜 목소리가 더해진 곡입니다. ‘러브 윈스 올’에 이어 오는 3월 발매될 아이유의 미니앨범에는 총 5곡이 담기는데요. 아이유는 이번 신곡에서 ‘미움보다는 사랑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모두를 더욱 존중하고 응원하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김재환
김재환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포니테일(Ponytail)'을 발매했습니다.
‘포니테일'은 펑키한 브라스 사운드와 그루비한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펑크 팝 장르로, 김재환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알앤비(R&B) 멜로디가 폭발적인 시너지를 내는 곡입니다. 김재환과 히트곡 메이커 박우상 프로듀서가 힘을 더해 첫눈에 반한 이성에게 마음을 얻고 싶어 하는 메시지를 가볍고 재치 있는 가사로 풀어냈죠. '포니테일'은 엔하이픈(ENHYPEN), JO1, 템페스트 등 K-POP 아티스트와 작업한 팀 ALILT가 안무를 맡아 완성도를 더했는데요. 이번 안무는 곡의 펑키한 무드에 맞춰 인트로부터 점점 한 사람에게 빠져드는 기승전결의 과정을 퍼포먼스로 풀어냈다고 합니다. 특히 김재환은 랩 파트에서 보다 다채로운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퍼포먼스의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무대를 선사해 새로운 모습과 변신으로 듣는 재미를 넘어 보는 재미까지 쏠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