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위기 극복하고 승승장구하는 아이돌

팀 위기 극복하고 승승장구하는 아이돌
해마다 다양한 사건, 사고로 매번 화제 되는 연예계, 해당 사항은 아이돌도 피해 갈 순 없는데요. 개인 이더라도 안 좋은 사건에 휘말리거나 큰 사고라도 당하게 된다면 그룹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클 뿐만 아니라 미래 활동에 지장이 생기기도 하죠. 하지만 큰 사건과 사고를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고 위기를 극복한 아이돌도 있는데요. 그럼, 팀에게 닥친 위기 극복 후 승승장구하는 아이돌은 누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ㅣ 팀 위기 극복하고 승승장구하는 아이돌 모음
👉슈퍼주니어

2005년 데뷔 그룹 슈퍼주니어는 데뷔 한지 불과 2년 밖에 되지 않았던 해인 2007년 4월 스케줄을 끝내고 숙소로 가던 도중 차량 전복 사고를 당했는데요. 사고를 당한 차량에는 멤버 규현, 이특, 신동, 은혁이 차량에 탑승해 있었어요. 해당 사고로 인해 신동, 은혁은 경상을 이특은 중상을 입었으며 그중에서도 멤버 규현은 사고 당시 안전벨트를 하지 않았던 탓에 차 바깥으로 무려 30M를 튕겨져 나가 가장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되었죠. 하지만 이 모든 위기를 극복하고 장수 아이돌이라는 타이틀로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룹이에요. 규현은 지난 5월 19일 방송된 KBS 2TV 연예 정보 프로그램 <연중 라이브>의 코너 <차트를 달리는 여자>에서 죽을 고비를 극복한 스타 1위에 오르기도 했어요.
👉(여자)아이들

CUBE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독보적인 팀 분위기와 곡 컨셉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에요. 데뷔 곡 LATATA의 성공으로 2018년 데뷔부터 대세 걸그룹 중 한 팀으로 자리 잡았어요. 하지만 그룹 내 인기 멤버였던 (여자)아이들의 전 멤버 수진이 2021년 학교폭력 가해 논란에 휩싸여 활동을 중단하였고 해당 논란은 K-POP 아이돌 판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켜 2021년 8월 14일 그룹에서 공식적으로 탈퇴했으며, 2022년 소속사와 전속계약까지 해지하게 되었죠. 이로 인해 (여자) 아이들은 모든 활동을 중단해야 했어요. 하지만 약 1년 만인 2022년 3월 14일, 5인 체제로 재정비 후 처음 나서게 된 앨범 I NEVER DIE의 타이틀곡 TOMBOY와 수록곡 MY BAG이 성공적인 성적을 거두며 여전한 대세를 입증했어요.
ㅣ 논란 딛고 일어서는 아이돌
👉아이콘

사랑을 했다, 취향처격 등 많은 히트곡을 남겼던 YG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iKON은 2015년 데뷔해 리더 멤버 탈퇴 및 멤버 바비의 결혼 통보 등 크고 작은 논란에 휩싸여 팀에 위기를 맞게 되었어요. iKON의 리더였던 전 멤버 비아이는 2019년 마약 투여 및 구매 의혹에 휘말려 팀 탈퇴와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어요. 그뿐만 아니라 iKON의 멤버 바비는 2021년 팬들에게 혼전임신한 여성과의 결혼 소식을 통보해 논란을 빚은 바 있었죠. 이후 2022년 6월 iKON은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당시 논란들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고백하며 지난 5월 3일 컴백 소식과 근황을 알렸어요. 이처럼 위기를 딛고 일어서는 아이돌 아이콘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되네요.
👉MZ세대 에디터의 한마디!
💗에디터 릴리 : 사고는 안타깝지만 본인의 행실로 생긴 논란을 '딛고 일어난다'는 표현은 화가 나요. 남겨진 멤버들은 안타깝지만, 스트레이 키즈처럼 이상하게 복귀하는 그룹들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에디터 진정 : 사건사고가 많은 연예계, 논란에 얽메이지 않기를 기도만 하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지. 그런 위기가 찾아왔을 때 어떻게 극복하고 어떻게 해결해나가느냐가 또 요즘 아이돌에게 요구되는 역량 중 하나인것 같아.
💙에디터 기영 : 사고도 실수도 모두 있을 수 있지만 그걸 딛고 일어섰을 때가 가장 빛나는 순간이라 할 수 있겠네요!!
